[韓文] 06 2級文法:-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決定、下定決心|慣用語:눈이 높다/눈에 익다;마음을 먹다/마음을 놓다

by - 2022/04/03 下午7:56

 


來練習2級文法-기로。



2級文法:-기로



練習句子

  1. 미니 스커트를 입고 싶어요. 그래서 열심히 운동해서 살을 배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2. 시험에서 만점을 받고 싶어요. 그래서 열심히 공부하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3. 여자친구와 결혼하고 싶어요. 그래서 영원히 그녀에게 상처를 주지 않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4. 술과 담배를 끊고 싶어요. 그래서 회식이 절대 안가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5. 이번 주말에는 친구랑 함께 스케이트를 하고 싶어요. 그래서 지각하지 않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6. 내 생일에는 쉬고 싶어요. 그래서 핸드폰을 쓰지 않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7. 방학에는 게으른 않게 살고 싶어요. 그래서 매일 일찍 일어날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8. 크리스마스에는 눈이 보고 싶어요. 그래서 값싼 비행기표를 꼭 살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韓文慣用語


  • 눈이 높다. 
  • 눈에 익다. 眼熟
  • 마음을 먹다. 下定決心
  • 마음을 놓다. 安心/放心



練習句子


  • 가: 왕방 씨가 이 가방을 좋아 할까요?
  • 나: 글쎄요. 왕방 씨는 눈이 높아요.

  • 가: 한국어 사전이 좀 빌려 주세요.
  • 나: 여기 있어요. 저는 지금 안 쓰니까 마음을 놓고 쓰세요.

  • 가: 민수처럼 멋있는 사람이 왜 아직 여자친구가 없어요?
  • 나: 아마도 눈이 높아서 그럴 거예요.

  • 가: 여기에 처음 왔는데 참 눈에 익어요.
  • 나: 저도 그래요. 낯설지 않아요.

  • 가: 여름휴가 때 뭘 하기로 했어요?
  • 나: 수상 스키를 배우려고 마음을 먹었어요.

  • 가: 이 일을 다 끝나면 마음을 놓고 쉴 수 있겠지요?
  • 나: 그럼요. 그러니까 빨리 일을 끝냅시다.





編輯:熊貓編輯

由於我的母語是廣東話,為方便學習,筆記會以香港/廣東話用字為主。台灣學習者請見諒,如果有任何問題,可以於下方留言發問。謝謝閱讀。



【其他韓文學習筆記】








更多文章...

0 意見

搜尋此網誌



熱門文章